I, Niedjyuu.

블로그 이미지
by Niedjyuu
  • Total hit
  • Today hit
  • Yesterday hit

현실적으로 한국이 왜 회사와 공장이 안될지.


1. IMF때 30대였던 분들은
이제 60. 70의 은퇴를 겪고
이제서 사장. 이사직책을 하지만
결국 언젠가는 은퇴해야했지만
모아둔 돈이 없었다.

IMF때 20대였던 사람들은
이미 그때부터 사회가 사람을 막 자르는 풍파를 겪어
한국을 떠나 해외취업을 해서 자리잡은게 대부분이다.
그래서 해외 한인지역에서 식당. 사업등
열심히 살면서 집과 육아를 해왔다.
하지만 코로나 겪고 한국이 낫나싶어
돌아와 보고 살려고 해보니
한국사회엔 의외로 똑똑한 놈 없다는거 실감한다.

해외취업못하고 남은 사람들은
업종이 바껴버린경우도 허다하고
또는 이제는 한국에 사양산업되어 짤렸고
기술의 전수. 후계자 양성은 이미 다 끊겼고
이제와서 해외에서 잘살고 있었다가
한국의 좆같은 공장문화는 발전이 전혀없이
공장만 썩어가는데 돈은 많다고 난리치는
그런데에서 돈 버는게
내가 왜 한국에 돌아왔나 싶을 것이다.

IMF때 10대는
부모세대가 어떻게 짤렷는지
세상이 얼마나 잔인한지
세상이 얼마나 사기 천국인지 알기때문에
공장에 하루 이틀 일해보면
말로만 듣던 얼마나 그 좆같은 구조가 1도 안바꼇나
실감을 할것이다.
그나마 공장에 기술 배우고싶다고
유투브로 어떤 기술인지 보고 왔어도
선진국의 공장기술 수준과
한국의 쌍팔년 공장수준보면 다시는 안하려 한다.

그런 좆같은 나라에 내 아들딸이 잘 살긴 글렀으니
애를 안낳고. 애를 공장에 안보내고
애를 낳아도 "너는 결혼하지 마라"
결국은 이미 기술의 전수는 글러먹었다.

2. 2000년대에 "인턴"이 트렌드였던 시절
중국의 생산단가를 맞추려 단가를 낮추던 시절
인턴이었던 사람들은 계속 버려지고
또 다른 인턴으로 또 돌려막아지고
그 인건비를 줄여가며 사장은 살아남았다
그리고 프로젝트 매니저. 팀장이란 자들은
이제 사장과 부자와 리더가 되었다.
그 인턴들은 40대에 팀장급. 부장급
기술을 키울 새도 없이
짤리고 또 불려가고 짤리다
아무 이유도 모른채 이제는 일자리도 없다
병들어서 돈을 날리고 망해버리고
빚투나 비트코인에 빠져버릴수밖에 없었다.

3. 한국에 "갑질"은
서울 사무실에서 전화로 오더하고 관리하고
현장과 공장은 개씨발련을 만들어버리고
맘에 안드는 공장은 오더를 끊어
노예를 만들어버리는
그런 공장과 노동자는 무한일거라는 구조가
코로나때부터 현실이 적나라하게 나왔다.
노동자는 늙었고
오더 없으면 그냥 차라리 노는게 낫겠다 싶으면
폐업하고 쌍년 전화 안받아버리는게 낫다.

그런 위에 관리자는 그래도 계속해야겠다고
이젠 한국에 맘에 드는 수준으로 일하는 공장 없고
그래서 베트남이나 동남아에서 생산해서
수입해서 계속하겠다고 해봤자
멀쩡히 생산하는지 아닌지도 모르겠는데
파업에 제때 발송은 하는지
계획땐 날짜 배송은 맘대로 되는거 없고
결국 수입 사업 벌렸다 재고에 빚에
처분해봐야 돈날리기만 하는 거다.

시켜먹기만 하다가 시킬 사람 없는데
새로 온 사람한테도 다시 좆같이 명령만듣는데
"내가 왜 저 쌍년말을 듣지"

4. 노동자들은 어느 한 기업에 일하다가
망해버리고 실업급여를 받는 그런것보다
인력회사에 일용으로 일을 하면서
워라밸이라면서 일하고 싶을때 일했다 쉬었다
라고 생각한게 있었다.
공장은 그런 사람들만 믿다
제대로된 직원 키우기는 못했다.
그런데 일용직은 결국 그렇게 돈을 벌어도
어차피 퇴직금도 없고
의료보험과 국민연금을 회사지원없이 자부담에
워라밸이라고 살아도 늙으니 아픈건 똑같고
결국엔 돈없어서 망해서
남들 은퇴할 나이에도 돈없어서 일해야하는
그런 망한 인생을 사는 거다.

5. 대한민국의 좆같은 유교사상은
"좆같으면 니가 형해"
"좆같으면 니가 사장해"
이런문화때문에
빨리 퇴직하고 회사 차리고 돈벌려고한다.
하지만 이것은
남아있던 사람은 60.70먹어서도
밑에 기술전수할만한 사람은 다 퇴사해나가서
"안나오시면 회사 망한다"는 개소리를 맨날 듣고
내가 왜 이딴 인생을 살아야하나 싶다.

그 반대로
잘살아보겠다고 나와봐야
지금까지 번 모든돈을 꼴아박은게
코로나와 미친 직원놈과 사회와 뭐와 망해서
이미 몇억과 집을 사야할 3.40대가
거지를 넘어서서 빚더미에 자살에
그렇다고 회사가 앞으로 발전할 것인가

이 좆같은 나라에 정신병걸린 정치인새끼들

이 미친 사회 구조는 절대 변하지 않을거고
그냥 내가 죽어야 이 미친꼴이 끝나지 않나



AND

ARTICLE CATEGORY

분류 전체보기 (888)
애니 (155)
스포츠 (142)
팝송 (172)
공지 (22)
일기 (12)
요즘 저는 (83)
책&도서관일기 (43)
연재 (2)
가끔 공격적인 생각들 (21)

CALENDAR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RECENT ARTICLE